HOME   -   SITEMAP  
  운영자게시판 질문게시판(국악음반) 방명록 광고게시판

/

쉼터  
국악음반-업데이트 기준 | 출반현황 음반 구입처 안내 나의글들 정창관
2021년신보 | 2020 | 2019 | 2018이전 | 모든음반
음반 관련정보 외
국악음반 | 고전음악 | 별에 관한글 | 기타
운영자소개 | 나에 관한 기사들
 
 

 
 " 이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홍보성 글 등은 임의로 삭제하오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올라온글 (0) | 총 방명록 수 (270) | 페이지 (1/27)

[글쓰기] [관리자]

 번호 : 270

 정창관 ( )( ) 님이 남기신 글

[삭제] [감사글]

 

아래 관련 책 제목 :

在美韓人의 獨立運動

1989년 한림대학교 아시아문화연구소 출판입니다.

 

 Date - 2019-12-23 오후 4:50:54


 번호 : 269

 이지환 ( )( ) 님이 남기신 글

[삭제] [감사글]

 

선생님 안녕하십니까. 전 현재 일본 동경의 법정대학이라는 곳에서 공부를 하고 있는 이지환이라는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선생님께서 작년에 유튜브에 업로드 해주셨던 유학생 아리랑을 보고 큰 감명을 받았는데, 2009년의 제작하셨던 앨범 표지에 저희 외증조할아버지께서 계시더라구요. 그래서 너무 반가워서 이렇게 직접 사이트에 찾아와 질문드립니다. 저희 외증조할아버지의 성함은 이 범자 수자를 쓰십니다. 저희 할아버지께서 미국에서 공부하신 건 알았지만, 이렇게 아리랑 음원에 참여하신 것도 모르고 있었는데, 제게 알 기회를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요새 제가 저희 할아버지 산소 위치를 찾으려고 노력중인데, 혹시 그동안 아리랑을 찾으시면서 하버드 대학에 재학중이던 7인의 기록을 찾으실 때 어떤 경로로 정보를 얻으셨는지 여쭤보고 싶어 이렇게 갑작스럽게 무례를 무릅쓰고 여기 방명록에 글을 남깁니다. 사실 저도 음악인을 지망하고 있어 국악에도 깊은 관심이 있었는데 오늘 선생님의 사이트를 보면서 저도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즐거운 연말연시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안영하세요.

이범수 선생은 1896년 2월 27일 일본 게이요대학의 유학 중 미국으로 피신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제가 연구한 것은 아니고 정치학쪽에서 연구하신 분들이 밝혀낸 사실입니다. 한림대학교 출판 '재한미한국인의 독립운동' 책 304 쪽과 329쪽의 사진에도 나오고 있습니다. 저는 원통음반에 녹음한 2분만 관심있게 보아 이범수 선생의 행적에 대해서는 잘 모릅니다. 독립운동사 연구쪽에서는 기록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참고하십시요.

 Date - 2019-12-21 오전 3:56:57


 번호 : 268

 박창원 ( )( ) 님이 남기신 글

[삭제] [감사글]

 

안녕하세요?
[소리로 듣는 포항의 민요] 저자입니다.
제기 최근에 새로 [어절씨구 흥해야! 흥해의 민요](CD포함)를 펴냈습니다. 이곳으로 책을 한 권 보내드리고자 하는데, 주소 좀 가르쳐 주세요.
박창원 010-9565-7733

책 잘 받았습니다. 부록 CD음반은 웹사이트에 올리고 국악방송에 신보로 소개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ate - 2019-10-23 오후 5:58:18


 번호 : 267

 윤서진 ( )( ) 님이 남기신 글

[삭제] [감사글]

 

안녕하세요 선생님 유지숙선생님 아리랑 앨범중에 연성아리랑 가사를좀 알고 싶습니다 방법이 있을까요 ?

보냈습니다.

 Date - 2019-03-18 오후 11:10:54


 번호 : 266

 정영진 ( )( ) 님이 남기신 글

[삭제] [감사글]

 

기억해야하는 이름 ‘정창관’

세상에는 칭찬하여 널리 자랑하고 싶은 사람이 많다. 이런 사람을 만나면 마냥 기분이 좋고 즐겁다. ‘정창관’님과 ‘양정환’님이 바로 그런 분들이다.

‘정창관’님과 ‘양정환님’은 고(古)음반을 수집하고 연구하는 국악인으로 1989년에 창립된 한국 음향자료 수집과 연구를 위한 민간 학술 및 동호인 단체 “한국고음반연구회”에서 함께 활동하시는 막역지우(莫逆之友)이다. ‘양정환’님은 상업적 득이 없어 시장에서 외면하는 좋은 우리 소리를 찾아 국악 음반을 제작 보급하는 TOP 예술기획 대표이다.

나는 10여 년 전 국악 공연장에서 ‘양정환님’과 맺은 인연으로 ‘정창관’님과도 인연이 되었고 오늘은 ‘정창관’님이 새로 시작한 ‘정창관의 아리랑입니다.’를 소개하고 자랑하고 싶어 이글을 쓴다.

‘정창관’님은 이 땅 국악 음반의 99% 이상을 소장하고 있으며, 1987년부터 국악 음원들을 찾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국악음반사 역사를 만들고 있다. 1994년 음악 잡지 ‘음악동아’를 통해 ‘국악음반 평론’이라는 용어를 최초로 탄생시켰다.

누구나 무료로 국악을 쉽고 편하게,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정창관 국악CD음반세계와 정창관의 국악이 보인다.’ 라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운영한다. 2007년 한민족 최초 국악음원을 찾아내 복각 음원을 세상에 무료로 선물하였다. 일제 강점기 ‘victor음반사(音盤社)’ 국악 유성기 음반 587매를 일본에서 찾아내어 근대 문화재로 등록되게 하였고 국립민속박물관에 기증되게 하였다.

2018년 4월, 우리 민족의 노래인 아리랑을 누구나 쉽고 자유롭게 한 곳에서 들을 수 있도록 음반에 수록된 아리랑 음원을 찾아 유튜브 채널에 ‘정창관의 아리랑입니다.’를 올리기 시작하여 1896년 최초의 아리랑, 최초의 진도아리랑, 최초의 밀양아리랑, 나운규의 아리랑 등 현재 667곡이 올라가 있다.

‘정창관’님으로부터 ‘정창관의 아리랑입니다.’ 소문을 듣고 별 신경을 쓰지 않고 인사치레만 해왔는데, 아리랑이 지역마다 독특한 색깔을 간직하며 구전되고 있기에 꽤 많은 수의 아리랑이 존재할거라 짐작은 했지만, 이렇게 다양하고 많은 아리랑이 존재하고 있음을 확인하고, 놀랐고 또 놀랐다.

중요하면서도 꼭 필요한 일이지만 이익이 따라오지 않는 일이라, 관(官)이나 단체는 물론, 개인들도 힘쓰지 않고 노력하지 않는 일을 스스로 찾아 묵묵히 나아가는 ‘정창관’님의 맑고 순수하며 따뜻한 마음이 담긴 국악에 대한 사랑에 다시 한 번 큰 감명(感銘)을 받는다.

‘정창관’님을 온 세상에 자랑하는 것이 나의 의무라 생각하여 우선 짧은 글 몇 자로 칭찬한다. 국악을 사랑하는 한 사람으로 ‘정창관’님과 이 시대에 함께 하고 있음이 참 행복하다.






감사합니다,.

 Date - 2018-11-26 오후 11:47:49


 번호 : 265

 조영경 ( )( ) 님이 남기신 글

[삭제] [감사글]

 

정말 구하기 힘든 채정례 선생님의 음원을 찾아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제게 힘을 주는 이 음원을 즐겨 들을 것이고
또한 이 음원으로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환절기에 건강 조심하시고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네.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Date - 2018-10-23 오후 8:17:34


 번호 : 264

 조영경 ( )( ) 님이 남기신 글

[삭제] [감사글]

 

감사합니다. (^^)

 

 Date - 2018-09-22 오후 12:37:21


 번호 : 263

 Bee ( )( ) 님이 남기신 글

[삭제] [감사글]

 

안녕하세요 혹시 게시되어있는 음반을 들어볼 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없습니다. 어떤곡이 필요한지 질문게시판에 올려주시면 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Date - 2018-09-20 오후 9:15:57


 번호 : 262

 조영경 ( )( ) 님이 남기신 글

[삭제] [감사글]

 

안녕하세요.
저는 국악을 공부하는 사람입니다.

전통음악은 나름의 특징이 있어서 그 개성대로 다 좋은 것 같아요.

그 중에 한 10년 전 쯤에 채정례 선생님의 씻김굿 을 라디오에서 들었는데 그 때 그 음악이 제가 세상에 품었던 노여움이나 억울함을 풀어주어서 살아가는데 큰 힘이 되주었어요.

그이후로 씻김굿에 관심이 생겨서 여러분의 굿 음악을 들어봤지만 다른 분의 소리는 웬지 제 속을 풀어내지는 못하더군요.

그런데 채정례 선생님의 씻김굿이 있는 CD는 좀 처럼 찾을 수도 없고 유튜브에 아주 짧은 동영상 밖에 없었어요.

그러던 중 여기 어떤 분의 소개로 이 사이트를 알게 되서 검색을 해보니 채정례 선생님의 CD가 아주 많이 있어서 너무 반가웠어요.

부디 제가 채정례 선생님의 씻김굿 음반을 가질 수 있게 도와주세요.

이 음반 지금은 구하기 힘듭니다. 진도 남도국악원에 혹시 구할 수 있는지 먼저 알아보세요.

 Date - 2018-09-19 오후 4:40:27


 번호 : 261

 miki ( )( ) 님이 남기신 글

[삭제] [감사글]

 

이전에 국립국악원에서 통화연결음과 벨소리 다운로드 서비스가 있을 때에 다운로드 받아서 지금까지도 잘 쓰고 있는 한 사람입니다. 통화연결음의 곡은 제목을 잊어버렸지만, 벨소리의 제목은 "술취한 코끼리"인데, 오늘 찾아보니 여기 사이트에 소개된 국립국악원 생활음악 시리즈 12에 있는 곡이더군요. 감회가 새롭구요. 제 전화벨소리의 출처를 알게되서 기쁩니다. 덕분에 좋은 정보 얻었구요. 그래서 감사드립니다.

그랬군요. 즐국하십시요.

 Date - 2018-08-06 오전 8:37:25


이전페이지 | 다음페이지 || 페이지로 이동
Best viewed with MS Explorer 5 at 1024x768 * Copyright ⓒ 2000 Changkwan Jung. All Rights Reserved.